외국어/독일어

독일어[시원스쿨 독일어 후기] 35기 열공5주:듣기B1-B2

꿈꾸는 우리 2023. 11. 30. 05:44

시원스쿨 독일어는 제가 독일어를 공부하기위해서 ebs와 독일어 학원 그리고 독일어과외와

책을 찾으러 다니고 있을때는 찾을수가 없었어요.

그런데 학원과 과외, 책 등 여러 가지로 어렵게 공부하고 노력하고 있을 때

아는 지인을 통해서 우연히 알게되었어요.

처음에는 내가 하는 학습방법만이 가장 지혜롭고 옳다고 생각을 했었어요.

그러나 시원스쿨로 학습을 할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참행운이라고 생각을 했어요.

시원스쿨의  장점들은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꼭 회원이 되고싶은 확실한 이유가 있었어요.

첫째, 필요한 학습을 선택해서 할수 있어요

우리가 학습을 하다보면 잘 하는 분야가 있고 부족한 분야가 있지요

저의 부족한 부분은 문법보다는 듣기와 쓰기예요.

한 두 번 들어서는 무슨 말을 하는지 들리지를 않거든요.

그런데 반복적으로 안들리는 부분을 연습 할 수 있어서 좋아요.

또한 쓰기도 반복적으로 해야하고 누군가 내 글을 봐줘야 하고 좋은 글을 계속적으로

쓰는 연습을 해야하는데, 그 본이되는 글들이 있어서 반복적으로 쓰면서 외우니깐 좋아요.

외운 것을 또 사용해볼수 있어서 좋기도하고요.

둘째, 일년동안 반복적으로 복습할수 있어요.

제가 나이가 있다보니 한번 강의를 듣고 책을 봐서는 기억에 남는게 별로 없어요.

그래서 같은것도 반복적으로 계속 봐야하지요

그런데 책도 제공되고 반복적으로 강의도 아무 때나 들을수 있어서 나이많고

시간이 일정하게 정해져있지않고 여유롭지않은 주부한테는 참 좋은 강의라고 생각을 해요.

공부하고싶은대로 맘껏 공부를 할 수가 있지요.

셋째, 가격이 저렴하고 여러 가지 이벤트로 학습 의욕을 올려주어요.

학원은 한 달 수업듣는 비용이 학원마다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독일에서는

보통 250유로에서 350유로 정도해요개인과외비로는 적게줘도 시간당 20유로는 줘야해요.

그런데 시원스쿨은 다른 인강보다 저렴하면서 기간도 길고

다양한 파트를 공부할수 있어서 좋아요.

학습할수 있는 기간도 충분히 자격증을 딸수 있는 기간이 될만큼 길어서 좋아요.

그리고 가끔 학습이 지루해지고 어려워서 힘들어질때쯤 되면 이벤트를 올려줘서

힘을 내면서 학습 할 수가 있어서 좋아요

또한 저 말고도 많은 학생이 다같이 인강을 하면서 힘을 내고 있다는 것을 보면서

힘을 내게되고 의욕이 넘치기도 해요

그 외에도 사이트안에 여러 가지 이벤트와 활동을 할 수가 있어서 재미도 있지요.

나의 진도와 노트필기

저와 같이 열공하는 맴버들도 이러한 장점이 있으니 시원스쿨로 공부를 하는 것이겠지요?

이제 2023년도도 얼마 남지않았네요.

올해에 제가 하고자하는 공부의 목표가 있었는데, 아직 이루지못한 부분들이 있어요.

더 열심히 노력해서 올 한해의 제 공부 목표를 이루도록 최선을 다 하려고요.

화이팅입니다!!


* 본 포스팅은 실제 구매한 강의에 대한 후기이며, 시원스쿨 독일어 열공챌린지 참여를 위한 포스팅입니다.

URL :https://bit.ly/3rZon83

 

독일어가 안되면 시원스쿨독일어

독일어가 안되면 시원스쿨 독일어! 왕초보 탈출부터 독일어회화까지 완벽하게 마스터!

germany.siwonschool.com

* 하단 쿠폰번호는 패키지 1만원 할인쿠폰 입니다! / 쿠폰:TS23ZuKJ8YpBHXt